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의건강

오늘의건강

생확 속 암 예방법

2020-01-08 | 추천 0 | 조회 394

유병장수시대에 대한민국 국민들의 건강을 제일 위협하고 있는 질병 암! 

암은 우리가 일상 속에서 쉽게 하는 사소한 습관과 섭취하는 식품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한다.

실제로 암 예방을 위한 연구가 대부분 식품과 영양 쪽에서 진행되는 데 그 이유는 암 발생원인의 약 3분의 1이 음식과 관련 돼있기 때문이다.

암을 예방하는 9가지 올바른 식습관! 

첫 번째, 

채소나 과일은 물로 충분히 씻어야 한다.

농약과 해로운 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식초나 소금물에 10분에서 20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헹구어 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두 번째, 

생선이나 고기 요리는 포도주, 청주, 생강, 마늘 등에 재워서 발암물질을 제거하고 맛을 좋게 한다.

세 번째, 

너무 뜨거운 요리는 피해야한다.


네 번째, 

채소는 물에 담가서 떫은맛을 빼거나 끓는 물에 삶는 등 밑 손질을 하여 발암물질을 제거해준다.

다섯 번째, 

생고기는 불에 구우면 벤조피렌과 헤테로사이클릭아민이라는 발암물질이 생성되므로 타지 않도록 조심해야한다.

그리고 양배추, 토마토, 풋고추, 우엉, 옥수수 같은 섬유질이 많은 채소를 곁들여 먹어 발암물질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 또는 분해하게 해야 한다.

여섯 번째, 

콩이나 채소류의 항암 작용을 하는 페놀, 지방을 함유한 종실류(대두, 참깨)나 곡류(, 맥아, 쌀겨) 및 견과류(호두, )등에 있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E는 발암물질인 니트로사민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함께 조리하여 섭취하는 게 좋다.

일곱 번째, 

양파나 마늘은 향균, 항암작용과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가 있는 유황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지나치게 가열하면 안 된다.

목록

등록
다음글

암 예방수칙

넷향기 2019-12-23
추천하기 스크랩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