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넷향기 동영상

넷향기 동영상

안구건조증

2020-07-29 05:00:00 | 추천 2 | 조회 1906

안녕하세요, 뇌숨치료학회 이시형 원장입니다.

오늘은 뇌숨치료중 안구건조증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생활습관의 변화로 가장 많은 영향을 받는 곳이 눈입니다.

스마트폰, 컴퓨터, TV 등으로 인해 현대인들의 눈은 혹사당하고 있습니다.

또 강한 자외선과 심한 미세먼지로 눈은 편할 날이 없습니다.

안구건조증은 눈에서 발생하는 열을 식히지 못해 눈물이 마르거나, 눈물샘의 기능 저하로 눈물이 부족하고 안구의 표면이 건조해져 손상되는 것이지요.

뜨거워지면 증발하는 물처럼 안구가 과열되어 열을 식히지 못하면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눈물이 마르게 됩니다.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충혈되어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혈액순환을 통해 눈의 열을 식히기도 하지만 그것만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비강과 부비동이 맞춤 에어컨처럼 눈의 과열을 방지합니다.

부비동으로 공기가 드나들면서 눈의 열을 식히는 것입니다.

바람이 많이 불거나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릴 때 노출되면 더욱 손상되기 쉽습니다.

 

연구기관 랜싯(Lencet)에 의하면 2015년 한해 전 세계 900만 명이 환경오염으로 사망했는데 그중 대기오염으로 인한 사망자 수는 650만 명에 달합니다. 

대기오염이 우리의 몸에 미치는 영향이 참으로 큽니다.

미세먼지와 같은 대기오염은 우리의 눈에도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미세먼지로 비강과 부비동에 염증을 일으키면 눈에 그 영향이 바로 미치게 됩니다.

 

안구건조증 증상은 눈이 시리고, 이물감이 생기고, 눈이 뻑뻑하고, 뿌옇게 보이고, 자꾸 깜빡거리고, 시력이 감소합니다

안구건조증을 개선하기 위해서  60% 내외의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루테인, 제아잔틴,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E, 아연 같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 눈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비동과 비강을 연결하는 숨길이 좁아지거나 막히게 되면 부비동이 눈의 열을 식히는 기능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눈의 피로를 느끼거나 눈에 이물감이 느껴지고 눈이 화끈거리기까지 합니다.

 

안구건조증이 눈에서 생기는 증상이라 해서 눈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안구건조증으로 눈이 건조해지고 아프면 비강과 부비동의 기능이 떨어졌다는 신호입니다.

눈의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눈 위와 뒤에 전두동, 눈 옆쪽의 사골동 같은 부비동이 맞춤 에어컨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비강과 부비동에 문제가 생기면 바람이 잘 드나들 수 없게 되면서 눈에서 발생하는 열을 식히지 못해 다양한 눈 질환이 발병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안구건조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는 뇌숨치료가 있습니다.

 

'뇌숨치료'는 비강과 부비동의 염증, 어혈, 농을 제거하여 눈의 맞춤 에어컨인 부비동으로 바람이 잘 드나들 수 있도록 하고 눈 주변의 혈류를 개선해 안구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며 안구건조증을 치료합니다.

 

조금이라도 눈이 피로하거나 건조하면 비강과 부비동의 기능이 떨어졌다고 보내는 몸의 신호일 수 있으니 바로 비강과 부비동의 기능을 정상화시켜 부비동의 공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뇌숨치료'로 비강과 부비동의 기능이 회복되면 눈에서 생기는 열을 효과적으로 식힐 수 있게 되면서 눈의 과열을 방지하고, 안구가 열을 받아 생기는 건조한 느낌, 충혈, 이물감, 화끈거림, 따가운 느낌 등의 안구건조증이 사라지게 됩니다.

목록

#넷향기 #헬스넷향기 #이시형 #안구건조증 #한의 #한의학 #한약 #뇌숨 #뇌숨치료 #안구 #건조증 #루테인 #제아잔틴 #피로 #부비동 #비강 #어혈 #농

등록

관련영상

  • 불면증

    이시형 한의사 | 2020-07-22

    2644
추천하기 스크랩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