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넷향기 동영상

넷향기 동영상

뇌숨치료학회 황반변성

2020-05-22 05:00:00 | 추천 2 | 조회 3270

​안녕하세요, 뇌숨치료학회 국우석 원장입니다.

오늘은 뇌숨치료중 황반변성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황반변성은 병이 진행 중일 때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마저도 한눈에만 발생한 경우에는 더욱 모르고 지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평소 한쪽 눈을 번갈아 가리고 달력의 글자를 보는 방법 등으로 양쪽 눈의 시력을 자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초기에는 거의 증상이 없다가 서서히 또는 갑자기 병이 진행돼 시력이 떨어지며 결국 실명에 이르게 되는 황반변성은 지금까지는 이렇다 할 치료법이 없었으나 최근에는 뇌숨치료법으로 좋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황반변성을 "뇌숨치료"라는 한방 침 요법으로 치료하여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앞이 잘 안 보이던 환자분들이 잘 보여서 좋다고 하실 때가 한의사로서 가장 보람되고 행복한 순간입니다.

황반변성과 같은 눈 질환은 코와 연관이 깊습니다.

콧속을 중점적으로, 치료하여 높은 효과를 보는 것이 '뇌숨치료' 입니다.

코에서 눈으로  눈에서 코로 통하는 바람길이 있는데 이곳을 비루관이라고 합니다.

 

부비동은 눈 위쪽 이마에 전두동, 눈 아래쪽에 상악동, 양 눈 안쪽에 사골동, 더욱 깊은 곳 접형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비동은 더울 때 실내 온도를 낮춰주는 에어컨처럼 콧속의 온도를 낮춰주고, 추울 때 실내 온도를 높여주는 히터처럼 콧속의 온도를 높여줍니다.

즉, 부비동은 '콧속의 열 교환 장치'인 것입니다.

부비동은 콧속을 건강하게 해주고 쾌적한 상태를 유지해주는 초 자연적인 인체의 신비한 현상입니다.

부비동은 각 위치에 따라 뇌의 열을 식히고, ​뇌하수체의 열을 식히고, 눈의 열을 식히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부비동과 비강이 감기, 스트레스, 만성피로 등으로 좁아지거나 막히게 되면 부비동과 비강에 염증과 어혈, 부종이 생깁니다.

​이것이 위에서 말씀드린 황반변성의 원인인 '부비동 폐색'입니다.

 

부비동이 폐색되면 눈의 충혈, ​눈이 화끈거리거나 눈이 시리고, 눈물이 줄줄 흐르거나 ​눈이 따가운 느낌,

눈이 뻑뻑한 느낌을 동반하고 안구 건조증이나, 안삽통, 비문증, 녹내장과 같은 눈 질환이 생기기도 하며

황반변성이 ​나타나기도 하는 것입니다.

 

'뇌숨치료'는 폐색된 부비동과 비강의 염증과 농, 어혈을 직접 제거하여 부비동의 공간을 확보하고 비강의 부종을 치료하여 부비동과 비강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치료입니다.

 

'뇌숨치료'는 비강과 부비동으로 바른 숨을 쉬게 하고 호흡의 질을 높여줍니다

호흡을 통해 ​비강과 부비동으로 ​산소가 막힘없이 원활히 공급되면 눈은 시원한 환경에 노출되어

​황반과 망막의 기능을 살릴 수 있는 것입니다.

 

​부비동과 비강의 기능이 회복되면 눈에서 생기는 열을 효과적으로 식힐 수 있게 되면서 눈의 과열을 방지하고,안구가 열받아 생기는 건조한 느낌, 눈 가려움, 충혈, 이물감, 화끈거림, 따가운 느낌, 눈곱, 눈물, 통증 등의현상이 사라져서 황반변성이 없어지게 됩니다.

​황반변성으로 눈이 침침하던 것이 밝게 보이고 구불구불하게 보이던 사물이 정상적으로 보이며, 안 보이던 물체의 중심부가 보이게 됩니다.

 

'뇌숨치료'는 비강과 부비동의 염증, 어혈, 농을 제거하여 눈의 맞춤 열 교환장치인 부비동으로 바람이 잘 드나들 수 있도록 하고 눈 주변의 혈류를 개선해 안구질환을 치료하며 황반변성과 같은 눈 질환을 예방, 치료합니다.

 

'뇌숨치료'는 뇌숨침​​으로 콧속 비강과 부비동의 염증과 어혈, 농을 제거하여 눈의 열을 내려주고 약침​으​로 코 점막의 세포를 튼튼하게 해주고, 부종을 치료하며 숨길을 넓혀, 바람이 통하게 하여 황반변성을 치료합니다.

​또한, 몸에 맞는 경혈침으로 오장 육부의 균형을 바로잡아 황반변성의 근본 치료를 가능하게 합니다.

목록

#넷향기 #헬스넷향기 #국우석 #국우석한의원 #뇌숨치료 #황반변성 #뇌숨치료학회 #한의학 #한의사

등록

관련영상

추천하기 스크랩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