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넷향기 동영상

넷향기 동영상

최고의 복근 운동, 뱃살 빼기 운동(4)

2019-03-25 04:00:00 | 추천 0 | 조회 2125

안녕하세요, 스타트레인 트레이너 조영광입니다.

오늘은 최고의 복근, 뱃살 빼기 운동 네 번째 시간이 되겠고요, 오늘도 저와 함께 재미있게 운동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배워보실 동작은 '오블리끄 크런치'라는 동작으로 상복부와 바깥쪽 근육을 동시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동작이 되겠습니다.

무릎을 세우고 누우신 상태에서 양손은 깍지를 낀 채 머리 뒤에 놓은 후 양 무릎을 한 쪽으로 기울여 주시면 됩니다. 몸은 틀어지지 않도록 정면을 향한 상태로 크런치 동작을 사용해 상채를 세워주시면 되며 이때 시선은 배꼽 쪽을 바라보면서 복부에 수축이 많이 가할 수 있도록 자세를 취해 주시면 됩니다. 호흡은 올라올 때 뱉어주고 내릴 때 마셔줍니다. 

 

두 번째 운동은 '벤트 니 업'이라는 동작입니다. 이름 그대로 무릎을 들어 올리는 동작인데요 상복부와 하복부를 동시에 자극 줄 수 있는 동작입니다. 

앉은 상태에서 양손은 엉덩이에서 한 뼘 정도 뒤쪽에 위치시킨 후 상태는 45° 기울인 상태를 유지해 줍니다. 다리는 바닥에서 떨어뜨려주며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겼다가 다리를 펴주시면 됩니다. 당길 때 호흡을 뱉어주고 다리를 펼 때 마셔줍니다. 

 

세 번째 운동은 '리버스 크런치'라고 하며 하복부를 더 많이 자극을 줄 수 있는 동작입니다.

누운 상태에서 손은 엉덩이 옆에 두고 무릎을 들어 올려서 90° 가 될 수 있도록 유지시켜줍니다. 엉덩이와 복부를 C자 형태로 말아 올린다는 느낌으로 엉덩이를 들어 올려주며 무릎이 가슴에 오도록 당겨주는 동작입니다. 당겨 올릴 때 호흡은 뱉어주고 내리면서 들이쉬면 됩니다.

 

네 번째 동작은 옆구리를 자극하는 '사이드 V-SIT-UP'이라는 동작입니다. 

옆으로 누운 상태에서 바닥에 놓인 팔은 가슴 앞으로 뻗어주며 머리는 가볍게 어깨 옆에 올려주도록 합니다. 반대 손은 머리 위로 올려주고 팔과 다리를 함께 올려주어 신체 가운데 지점에서 만난다는 느낌으로 올려주며 이때 상채와 고개를 같이 올려주는 동작입니다. 올라올 때 호흡은 뱉어주고 내릴 때 마셔주도록 합니다. 

 

마지막 동작은 복부의 전체적인 부분, 특히 상복부와 양쪽 사이드 근육을 많이 자극할 수 있는 '크로스 크런치' 동작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을 세우고 누운 상태에서 양손은 깍지를 낀 채 머리를 받쳐주도록 합니다.

상채를 들어 올리면서 시선은 배꼽을 바라보고 상채를 좌, 우로 틀어주는 동작입니다.

호흡은 상채를 틀어줄 때 뱉어주도록 합니다. 

 

네 번째 복근 운동시간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꾸준히 운동하셔서 최고의 복근으로 한걸음 더 나가시는 여러분이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솔고 #넷향기 #헬스넷향기 #건강 #운동 #복근 #복부 #스타트레인 #정주호 #조영광 #오블리끄 크런치 # 벤트 니 업 # 리버스 크런치 # 사이드 V-SIT-UP # 크로스 크런치

등록

관련영상

추천하기 스크랩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