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넷향기 동영상

넷향기 동영상

최고의 복근 운동, 뱃살 빼기 운동(2)

2019-03-11 04:00:00 | 추천 0 | 조회 2094

안녕하세요, 스타트레인 트레이너 조영광입니다.

오늘은 최고의 복근, 뱃살 빼기 운동 두 번째 시간이 되겠고요, 오늘도 저와 함께 재미있게 운동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복근 운동 첫 번째 동작은 '더블 크런치'라는 동작이고 상복부와 하복부를 동시에, 특히 상복부를 집중적으로 자극을 줄 수 있는 동작이 되겠습니다.

뒤로 누운 상태에서 양손을 깍지를 기고 머리 뒤에 놓은 후 양 무릎은 들어서 직각을 유지하도록 들어 올려 주시면 됩니다. 이 상태에서 무릎 쪽으로 상채를 들어 올려 복부에 자극을 주면 되는 운동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목을 끌어당기면서 올라가지 않고 올라갈 수 있는 만큼만 상채를 올려주면 됩니다. 상채를 올리면서 호흡을 내뱉어주고 내려오면서 마셔줍니다. 


다음 운동은 '리버스 크런치'라는 동작입니다. 복부의 하복부를 집중해서 자극하는 운동입니다. 

무릎을 세우고 뒤로 누운 상태에서 양손은 엉덩이 옆에 위치시키고 양 무릎은 들어 올려 직각을 유지시키며 복부와 골반을 말아 올린다는 느낌으로 가슴 쪽으로 무릎을 당겨주시는 운동입니다. 당겨줄 때 엉덩이 부분이 바닥에서 떨어지도록 둥글게 말아 올려주시면 됩니다. 


이번에 배워보실 운동은 '사이드 라잉 레그 리프트'이며 복부의 양옆 옆구리를 자극하는 운동입니다. 이 동작은 옆으로 누운 상태에서 이루어집니다. 집에서 TV를 옆으로 누워 보는 동작처럼 손을 머리 옆으로 대고 다른 한 손은 가슴 앞쪽에 위치시켜줍니다. 위의 다리를 아래 다리에 살포시 얹어 둔 다음 바닥에 놓인 다리를 들어 올려주시는 운동입니다. 

이때 생각보다 많이 올라가지 않는다는 느낌이 드실 수 있는데 올릴 수 있는 만큼만 무리하지 않고 올려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배워보실 동작은 '리저드 워킹 사이드'라는 동작이며 북부의 양옆 옆구리를 자극하는 운동입니다. 동작은 양손을 머리 뒤로 깍지를 끼워주고 무릎을 양옆으로 올려주면서 무릎과 팔꿈치가 닿도록 움직이는 운동입니다. 이때 상채를 같이 숙여 주면서 복부의 자극을 더 많이 줄 수 있도록 운동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어떠신가요? 지난 시간보다 강도가 더 높아졌죠? 앞으로도 복근 운동을 같이 열심히 하면서 최고의 복근, 멋진 몸매 만들어 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솔고 #넷향기 #헬스넷향기 #정주호 #스타트레인 #복근 #뱃살 #운동 #건강 #조영광 #무릎 #옆구리

등록
감사인사
good

관련영상

추천하기 스크랩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