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넷향기 동영상

넷향기 동영상

위무력증

2018-08-24 04:00:00 | 추천 2 | 조회 2491

위무력증이란 위벽의 근긴장이 감소된 상태를 말하고 연동운동도 다소 쇠약합니다.

원인으로는 아토니성체질, 과잉식사가 습관화된 사람, 설사, 모르핀, 아트로펀 등의 남용 외에 전신신경증의 한 증후, 또 반사성 신경증, 각종위장질환의 속발증으로서 오는 것도 있습니다.

자각증상으로서 식사후의 팽만 불쾌감이 있고 위부 특히 대만의 팽륭을 볼 수 있고, 때로는 위모양이 외부에 나타나기도 하며 

X-선에서 조영제는 소만을 따라서 빠르게 위의 하극에 도달하고 또한 하극에 모인 조영제는 외부로부터의 압력에 용이하게 위쪽으로 역행합니다. 

식사요법을 제 1로 하고,여기에 강장요법을 병용해 국소요법으로서 위벽근의 긴장을 도모하고 한편 위내발효를 막습니다.

 

 한방에서는 위장이 허한하거나 위에 분포된 동맥, 정맥의 혈관발달이 미흡 할 때 온다고 봅니다.

위가 부어 있으면 위장운동이 저하되고 초음파로 보면 위장운동이 완만하거나 정지된 상태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위 종근과 횡근이 무력하여 오는데, 위무력의 치료는 위확장과 동일합니다.

또한 명문이 약해서도 옵니다.

 

 치료는 기허하면서 몸이 비대하고 맥이 허약하면 사군자탕가미나 완도탕 등을 처방 하며 

혈허한 사람으로 신경이 예민한 체질에 과로로 인하여 위가 무력해지고 소화불량으로 체력이 약해진 경우는 궁귀탕이나 삼기탕위주의 처방을 하고 침치료와 뜸치료를 병행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과식과 폭식을 금하고 과음하지 않으며 찬 음식을 피합니다.

스트레스를 피하고 과로를 피합니다. 커피와 담배를 금하고 과색을 피합니다.

음식은 20번이상 꼭꼭 씹어서 삼킵니다.

목록

#넷향기 #헬스넷향기 #솔고 #국우석 #국우석한의원 #위무력증 #스트레스 #위

등록

관련영상

추천하기 스크랩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