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넷향기 동영상

넷향기 동영상

매일 건강해 지는 백감자 요법

2018-06-06 04:00:00 | 추천 0 | 조회 740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실 이 말은 건강할 때는 마음에 와 닿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건강했을 때에는 이미 건강한데 뭘 지키라는 것인지 이해하지 못했거든요. 


그런데 정작 건강을 잃게 되는 경험을 하면서 그 말을 통감하게 되었죠.

소중한 것은 곁에 있을 때 그 소중함을 느끼지 못하는 우를 범하는 것 같습니다.

건강이 왜 중요한 지를 건강을 잃은 후에 깨닫게 되는 것만큼이나 어리석은 것도 없다는 생각입니다.

사실 건강이라고 하는 것은 건강할 때에는 느끼지 못하는 것이 당연하겠지요.

건강하지 못할 때 비로소 건강의 중요성이 부각되기 때문입니다.

건강을 잃으면 아프기도 하고 불편하고 돈도 많이 들고 본인뿐만 아니라 주위 사람들마저 고통스럽게 하는 불행 중의 최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일이 가장 중요하다고 여기는 젊은 시절에 건강으로 인해 그 일을 할 수 없게 되는 것도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이유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잘 먹기도 해야 하고 운동도 해야 하고 스트레스도 풀어야 하고 건강관리가 생각보다 쉽지 않은 건 분명합니다. 

건강을 관리함에 있어서 어느 것이 제일 좋다고 할 수는 없겠지요.

하지만 매일 챙겨야 할 것은 분명히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백감자 입니다.

백감자는 우리가 즐겨먹는 식품을 얘기하는 것이 아니구요.

매일 자기 자신을 백퍼센트 느끼며 건강을 관리하라는 의미에서 이름붙인 한자입니다.

즉, 백퍼센트 자신을 느끼라는 것인데요.

그 방법은 간단합니다.

매일 아침에 잠에서 깨어나면 잠자리에서 하셔도 좋구요 아니면 샤워를 하면서 해도 좋습니다.

일어나서 느끼는 자신의 컨디션을 숫자로 표현해 봅니다.

아주 최고의 컨디션을 100퍼센트라고 할 때 아침에 느끼는 자신의 컨디션이 몇 퍼센트인지 가늠해 보는 겁니다.

이 때 신체적인 컨디션도 점검하고 정신적인 컨디션도 함께 점검합니다. 

신체적인 건강상태에는 평소 앓고 있는 질환이나 감기와 같은 질병이 있는지 근육이나 관절 등의 상태가 어떤지 확인해 봅니다.

정신적인 건강상태에는 주로 스트레스와 관련된 것으로 사람으로 인한 스트레스나 학업이나 일에 관련된 스트레스, 그리고 금전적인 문제로 인한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매일 아침마다 그런 세부 항목들에 의한 자신의 건강상태를 점검해서 수치로 나타내봅니다.

어떤 날은 몸도 무겁고 스트레스도 심한 날이 있을 겁니다.

그런 날은 대략 20~30퍼센트라고 판단을 할 수 있지요. 한편 어떤 날은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면서 80퍼센트 이 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아침 컨디션을 수치로 평가하고 나면 그날 건강관리의 목표를 세웁니다.

아침에 50퍼센트로 측정을 했다면 오늘 저녁 잠자리에 들 때에는 반드시 내 컨디션을 80퍼센트로 만들어야겠다는 목표입니다. 

목표를 세웠다면 하루 종일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실행합니다.

감기로 인해 컨디션 점수가 낮았다면 감기를 낫기 위한 노력을 합니다.

사람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아서 점수가 낮았다면 그 사람과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서 풀도록 합니다. 

아침에 평가한 자신의 컨디션 상태와 문제의 원인을 통해 하루 종일 그 수준을 높이는 노력을 해서 저녁에는 목표한 컨디션 상태로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매일 매순간마다 자신의 컨디션을 점검하고 원인을 찾아 개선하는 노력을 통해 우리의 건강은 매일 나아질 수 있습니다. 

지금 여러분의 건강상태는 몇 퍼센트입니까?

백감자로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목록

#넷향기 #솔고 #김철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관광학과 #자기관리 #건강 #스트레스 #목표

등록
asdsadasd

관련영상

추천하기 스크랩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