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의건강

오늘의건강

피로를 날려주는 건강음식

2020-03-23 | 추천 0 | 조회 144

1.  수박
여름의 과일 수박은 더운 날씨에 지친 몸을 회복시켜주는 천연 피로회복제라고 부를 수 있다.

수박의 90% 이상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탈수 현상을 최소화 해주는 전해질이 풍부하다.

뿐만 아니라, 수박에 풍부한 리코펜, 베타카로틴, 철분, 비타민 C 등은 뇌에서 피로함을 느끼게 하는 것을 억제해주는 효과도 있다. 


2.  요거트
요거트는 단백질, 탄수화물, 프로바이오틱스 등을 적절히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다.

특히 요거트는 다른 음식에 비해 에너지로 변환되는 대사과정이 빠르기 때문에 그만큼 피로회복에 필요한 에너지도 빨리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요거트의 프로바이오틱스는 원활한 장 운동을 도와줘 피로회복 속도를 촉직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


3.  녹차
녹차 역시 지친 몸에 기력을 북돋아 줄 수 있는 건강음식 중 하나이다.

녹차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은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녹차의 폴리페놀 성분 중 하나인 페닐에틸아민은 뇌의 행복중추를 자극해 피로에서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하지만 녹차에는 카페인 또한 함유되어 있으므로 과도한 카페인 섭취를 피하기 위해서 하루 한 잔에서 두 잔 정도를 추천한다.


4.  바나나
다이어트 음식으로 사랑 받고 있는 바나나 역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건강음식이다.

바나나는 체내 당 성분이 에너지로 바뀌는 효율을 높이는데 중요한 칼륨이 풍부하다.

특히 격렬한 운동 전후에 바나나를 먹으면 위에 최소한의 부담을 주면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운동선수들이 경기 중에 바나나를 먹는 장면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5.  시금치

뽀빠이가 시금치를 먹고 힘을 내는 애니메이션 장면을 기억하시나요?

그만큼 시금치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이다.

시금치에 풍부한 비타민C는 피로회복뿐 아니라 다양한 항산화 기능으로 ‘마스터 비타민’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또한 시금치의 클로로필은 체내에서 피로를 유발하는 염증반응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어,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할 수 있다. 

목록

등록
다음글

우유와 함께 먹으면 안되는 음식

넷향기 2020-02-04
이전글

밥상에서 ‘다운’시켜야 할 세 가지

넷향기 2020-02-04
추천하기 스크랩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