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의건강

오늘의건강

더 행복한 삶을 위한 습관

2020-01-31 | 추천 0 | 조회 158

1. 밖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라

사무실이나 나무가 없는 곳에 갇혀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주말에 공원이나 자연으로 둘러싸인 마을, 혹은 해변으로 나가라.

밖에서 시간을 보내면 기분이 좋아지고, 마음이 편안해질 것이다.


2. 땀을 더 흘려라
많은 사람이 대체로 운동을 좋아하지 않지만, 운동은 살을 빼거나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고 싶을 때 큰 도움이 되며 체내의 독소도 제거해준다.

따로 시간을 내서 운동하거나 혹은 그저 공원에서 걷는 것만으로도 체내 독소를 제거해 행복감을 느낄 수 있고, 또 질병에 저항할 수 있는 호르몬을 생성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피부도 더 빛나고, 긴장이 줄어들어 밤에 더 잘 잘 수 있게 된다.


3. 잠을 더 자라
하루에 몇 번을 자든, 꼭 7 ~ 8시간을 연속으로 자야 한다.

만약 낮에 낮잠을 잘 수 있는 시간이 있다면, 두 번 생각하지 말고 낮잠을 청해라. 수면은 대체로 기분 좋은 상태와 낙관성, 생산성과 연관이 있으며, 반대로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면 우울증, 신경과민, 두통 등이 올 수 있다.

가능하면 몸과 마음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자는 시간과 일어나는 시간을 매일 같게 유지하라.


4. 명상하라
명상을 하기 위해 티베트에 있는 절에 가서 스님과 함께 시간을 보낼 필요는 없다.

집에서 매일 시간이 날 때 잠깐 명상할 수 있으며, 명상 시간과 장소를 찾아볼 수도 있다.

어떤 사람은 아침에 명상해서 더 행복하게 하루를 준비하기도 하며, 어떤 사람들은 하루의 나쁜 기운을 없애기 위해 해가 진 후 명상을 하기도 한다.

각자 원하는 대로 하면 된다. 처음에는 마음을 비우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곧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5. 새로운 취미를 가져라
취미는 정신을 활성화하고, 일상의 틀에서 벗어나 즐거움을 느끼도록 해주는 아주 좋은 활동이다.

취미는 자존감을 높여주고, 친구를 사귀게 해주며,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해준다.

언제나 프랑스어를 배우길 원했다면, 태권도를 배우길 원했다면, 피아노를 치길 원했다면, 지금이 기회다! 

목록

등록
다음글

‘건강한 하루’를 만드는 요령

넷향기 2019-12-27
이전글

매일 한 스푼, 꿀이 지닌 놀라운 효능

넷향기 2019-12-23
추천하기 스크랩 SNS 공유